2018/12 3

ZEBRA SARASA ST-1

최근에 문구점을 가니까 사라사 화이트 에디션들이라고 매대에 팔아서 하나 구매해본 사라사 ST-1 입니다.정작 일본 제브라 홈페이지에는 정보를 찾을수가없고 인도네시아나 짐모아에 들어가보면 정보가 있는 괴상한 제품입니다... 실직적으로 내부 리필심은 기존 사라사 제품들과 동일한걸 사용하니 실 성능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사라사의 캡 버전이라 생각하면 편하겠네요.배럴엔 인디케이터도 보이는데 이 부분에서 잉크가 안보인다고 다 쓴게 아니라는게 함정. 제가 좋아하는 바인더 클립이 아니라 아쉽네요. 펜의 색상에 따라 클립의 색도 달라집니다. 그립부도 투명해서 필기하면서 잉크잔량확인을 해도됩니다.선단을 잘 보면 내부에 스프링이 들어가있는데 노크형 제품이 아니라도 배럴내부에서 리필심을 앞으로 조이면서확실하게 고정해주는 ..

HERO 359A

이전 라미 사파리 올 블랙 만년필을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딸려온 영웅 359A 만년필입니다.흔히 주변에서 보이는 진하오, 히어로 이 두 중국 브랜드에 공통적으로 보이는게 사파리 카피 만년필인데 우연찮게 얻게 됐습니다. 영웅 만년필은 과거에 616같은 파카51 짝퉁 만년필을 허름한 문구점에서 구해 사용한게 전부였는데 그 이후로 거의 두 번째로 가지게 된 거 같네요. 다른 영웅 만년필을 가졌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제 기억엔 51, 21 카피 만년필만 사용해봤었기 때문에... 그래도 진하오의 제품을 보면 어느정도 차별성을 가진게 눈꼽만큼이라도 보이는데 영웅 359 만년필은 그런게 없습니다.바디에 각인된 로고의 형태마저 그대로. 그나마 다른점을 좀 찾아보자면 바디의 형태가 약간 다르다는건데, 사파리는 로고각인이 되..

Lamy Safari 2018 Special Edition ALL BLACK

라미란 브랜드를 처음 알게된게 요 사파리 모델 덕이었는데, 그게 한 10년은 된거같네요. 그 시절에는 만년필이다 하면 중후한 디자인이나 진입장벽이 높은 가격으로 살 기회가 없다 생각했었고, 문구점 탐방이나 다니면서80년대에 팔리던 가격으로 구했던 국산 만년필이나 파카 만년필등이 전부였었는데 이제 사파리 정도는 가볍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사파리는 꽤 구매할 기회가 많았는데, 이상하게 지름신이 오질 않다가 이번에 베스트펜에서 라미 만년필들 전체적으로 할인을 하면서 구매할 기회를 잡았습니다. 사파리 한정 컬러로 장사질을 시작한게 04년부터 였나로 기억하는데 꽤 예전부터 한정컬러와 통상적으로 팔리는 색상을 다 구매해서 소장하시는분들을 본 거 같습니다. 저도 금전의 여유만 있다면 도전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