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구 관련 정보

톰보우 모노컬러 탄생 50주년 기념세트 발매예정.

랄라라... 2019. 6. 14. 22:43

톰보우는 올해로 모노 시리즈의 청 백 흑의 '모노컬러'가 탄생한 지 50년이 되는 걸 기념하여

오는 7월 5일 일본 전국 문구점에 한정발매한다고 했습니다.

가격은 600엔(소비세 포함 648엔)에 4만 5천개 한정이라고 합니다.

초대 1969년부터 지금까지의 디자인 변천사를 하나에 담은 기념 세트입니다.

지우개 5개에 플러스로 모노 지우개 배지도 포함되어있네요.

초대 모노 지우개는 지우개 내부에도 로고 프린팅이 되어있었다는데 그 부분도 재현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또 지우개 슬리브 측면에는 50th ANNIVERSARY SINCE 1969가 적혀있다고 합니다.

한정수량이니 내부 까 보려면 2개는 사봐야겠죠?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는 않아서 해볼 만할 거 같습니다.

3세대부터는 지금 봐도 꽤나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생각하고 있는 톰보우의 로고가 4세대의 로고인데 어느새 잠자리 로고로 돌아왔네요.

차이점이라면 아래를 향하던 잠자리가 위를 향하고 있습니다.

한정판 발매 기념하여 모노컬러에 대해서 살펴보니 3색의 색채만으로 최초로 상표등록이 되었다만

설명되어있고 의미에 대해선 찾아보려 했는데 매장에서 눈에 띄기 쉬운 트리콜로로 디자인을 했다~ 정도만

적혀있습니다.

 

카스텔 9000이나 루모그래프 같은걸 봐도 느끼는 거지만 오래전에 나온 디자인이라도 제대로 뽑아놓으면

오래오래 가는 거 같습니다.

사진출처 (https://www.tombow.com/)

ⓒ 2019 랄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