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onery Review/Ball Point Pen

ZEBRA SARASA Clip&Stick

랄라라... 2010. 11. 6. 22:48

저는 주로 중성펜을 노트필기나, 갱지에 필기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수성펜을 쓸때 너무 번진다 싶으면 중성펜으로 쓰기도 하죠.
저는 중성펜중에서 주로 선호하는게
시그노
사라사
이 두 중성펜을 주로 선호하고있습니다. 
이번엔 간만에 2개의 펜을 동시에 리뷰하게 되었는데, 같은 사라사제품이고도 하니 그냥 한꺼번에
리뷰하게되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사라사의 제품들 몇 가지를 적어봅니다.
사라사
사라사 클립
사라사 스틱
사라사 멀티.
이번리뷰에서는 사라사 클립과 스틱을 리뷰하겠습니다.

사라사 클립 - 사라사 노말에 집게형클립을 부착한 제품.(디자인도 좀 바뀜.)
사라사 스틱 - 노크식의 사라사가 아닌 캡이 달린 사라사.

간단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사라사 스틱과 사라사 클립.
사라사 클립은 언뜻보기에는 시라사 노말과는 클립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차이나는부분은 없습니다.
사라사 스틱은 투명한 디자인이 보기 좋네요.



사라사 스틱과 사라사클립 이 두 제품으로 모두 동일하게 집게형클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반 클립들보단 집게형클립을 주로 선호하는데, 집게형클립이 실용성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할만합니다.
사라사클립의 클립의 색상은 볼펜의 잉크색상에 따라가고 불투명입니다.
사라사스틱의 클립은 투명하네요. 
얼핏보면 달라보일수도 있지만, 사라사 클립과 스틱의 클립은 크기가 동일합니다.



        ZEBRA           
SARASA
        CLIP
옆에는 지구를 소중하게 마크. (재생수지 사용마크.)
사라사 클립과 스틱 모두 사라사로고는 동일합니다.
클립과 스틱의 차이가 있을뿐...
사라사클립은 하얀색으로 프린팅 되어있으며,
사라사스틱은 로고부분에 한해서 은색으로 내부프린팅을 해준뒤 그 위에 주황색으로 로고를 프린팅 해놓았습니다.



두 제품 모두 고무러버그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굳은살이 안 박힌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만, 사용하다보면 러버그립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라사스틱의 러버그립은 고무의 두께가 얇고, 2개의 긴 타원형의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사라사클립의 러버그립은 사라사스틱과는 달리 두툼한편이며, 1자형 홈이 일정하게 파여져있습니다.
쿠션감으로 따지면 사라사클립이 좋네요. (저는 쿠션감을 사랑합니다.)



사라사스틱은 니들 포인트 팁.
사라사클립은 스텐다드팁.
둘다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니들 포인트 팁은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서 책상같은곳에서 낙하할시 운나쁘게 팁이 먼저 떨어진다면
그대로 펜을 버리게 될수 있습니다. (휘어지는게 대부분의 이유인데, 휘어지면 다시 되돌릴수는 있긴합니다만...)
스텐다드팁이 낙하하면 볼이 들어가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러면 방법없이 펜을 버려야됩니다.



위에가 사라사스틱의 리필심. 제품명은 JT-0.X
아래는 사라사클립의 리필심. 제품명 JF-0.X
사라사클립의 리필심은 하이퍼젤같은 다른펜에도 쓰입니다.

주로 제가 애용하는 중성펜은 시그노입니다.
물론 사라사도 좋은 품질을 지니고있습니다.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추어 펜을 고르시면 됩니다.
리뷰의 목적은 펜을 소개하는것입니다. 물론 추천하는 이유도 없지않습니다만,
저같은 경우는 주 목적이 펜을 소개하는것입니다.
간혹 리뷰에 의존하여 필기구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좋지않은 습관입니다.
쓸모없는말을 늘어놨네요.
간만의 리뷰 잘 감상하셨길 바랍니다.

TOEIC 파트5 더럽네요. 문법약한 저 한텐 죽음...

'Stationery Review > Ball Point P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tstream Lime Green  (8) 2011.01.19
TOMBOW AirPress  (4) 2011.01.17
monami FX ZETA  (6) 2011.01.04
PARKER Jotter ball point pen.  (0) 2010.12.22
모닝글로리 마하펜3.(MACH 3)  (8) 2010.10.10
Uni-Ball FANTHOM 지워지는 볼펜.  (1) 2010.06.27
Uni Signo micro 207 한정색상  (2) 2010.03.01
STAEDTLER NORIS-STICK 434  (2) 2010.01.27
스테들러 화인라이너 306 S  (0) 2009.02.16